무화과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무화과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무화과는 빨간 속살이 군침을 흘리게 하는 과일입니다. 말린 상태로도 섭취를 많이 하는 무화과는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 섭취를 하게되면 소화를 도와준다고 하여서 고기를 먹고 끝난 뒤에 후식으로 굉장히 좋습니다. 오늘은 무화과의 효능과 섭취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무화과의 부작용에 대하여서 알아볼게요.

무화과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알아보기

무화과 제철은 8월에서 11월이라고 해요. 육체에 좋은 무화과 제철일 때 많이 드실 텐데요. 오늘은 무화과의 효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무화과는 뽕나무과에 소속되는 나무의 열매라고 해요.

소아시아가 원산지이고, 이미 이집트에서 약 4000년 전에 무화과를 심은 기록이 있어요. 그리고 구약성서의 아담과 이브 설화에도 등장시키는 것으로 유명해요.

무화과는 껍데기을 없애 생으로 먹거나 통조림, 잼 등으로 활용해 먹습니다.무화과는 수분이 많고 달달한 식품입니다.무화과에는 칼슘, 식이섬유, 엽산, 비타민 등 가지가지 영양 성분들이 내포하 있어 건강에 굉장히 유익해요.

무화과

무화과의 효능 알아보기

무화과의 효능 1. 비만 및 무좀 개선

무화과의 폴리페놀 성분은 트리 글리 세 리드를 없애버리는 효과가 훌륭합니다. 비만을 예방하던가 감량할 수 수 있어요. 그리고 무좀을 치료하던가 무좀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이완러뜨려요 무화과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무좀을 개선하려면 미리감치 익히지 않은 무화 과즙을 만들 어목 욕 후 피부가 젖었을때이즙으로무좀 있는 환부에발러효과를볼 수 있어요.

무화과의 효능 2. 고혈당 개선

예사로 과일은 당뇨환자에게 해로운 식품 중하나이지만, 무화과의 경우미국당뇨협회에서 당뇨환자들에게 권유하는 과일로 소개되고 있어요. 무화과에 다양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과 칼륨, 섬유질은 우리 육체에서 혈당을 정상적으로 컨트롤하는데 도움이 돼요.

무화과의 효능 3. 피부 질환

옛날부터 고전적인 민간요법으로 무화과는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됐어요. 그 효능을 알고 있어서 인지 무화과를 원료로 한 팩이나 미용 연관 제품들도 많이 출시가 되었어요.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솔라렌은 빛에 대한 감각 작용이 있어서 백반병의 치유에도 효과를 가져요.

무화과의 효능 4. 소화활성화

최고 잘 이름 난 효능은 소화를 강화시켜서하는 것이고요. 고기를 먹었는데 소화가 잘 안 된다면 무화과를 먹어보는 것도 좋아요. 피신이라고 하는 효소가 소화작용을도움을 주고소화불량과식욕부진에 도와주고 장 환경개선에도 애써줍니다

단백질 분해효소가 많이 들어있어 육식을 한 뒤 무화과를 받아들이면 소화에 도와줍니다무화과는 펙틴이라고 부르는 수용성 식이 섬유량이 많다고 해서서 소화기를 야무지게 하고 변비를 방지하는데도 바람직해요. 펙틴이라 하는 성분은 대변의 수분상태를 배변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주어 설사약으로 이용하 바랍 해요.

무화과의 효능 5. 암의 예방 효과

무화과에는 폴리페놀, 쿠마린, 안토 시 아니라과같은항암작용의 성분이 첨가되어있어 서서 암을 방지할가능한 능률적인 과일이라며 알리어져 있어요.

항암물질로 지칭되는 벤즈 알데 하이트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암세포 전이 및 억제를돕게하고현대인이많이 걸리는 암 인유 방암과 대장암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무화과의 효능 6. 항염증 작용

무화과 가루를 종기 부위에 뿌려두면 종기가 한층 더 빨리 낫는다는 의견도 있어요. 이것이 관절염, 인후통(목의 통증). 기침 환자에게 권고하는 이유다.

무화과의 효능 7. 면역력 강화

무화과에는 항산화 성분도 아주많고, 그와또한셀레늄도다양하게 확산되어있다고 합니다. 이는 면역력을 키움과 또한 항염작용까지 하여서 아무라도 모두에게 좋겠지만 보통과 다르게 성장기 아이들에게 권하는 과일이예요.

무화과의 효능 8. 대장암 예방

변비에 도움을 주는 무화과 효능은 대장암예방에도 도움된다고하였습니다. 무화과에는 칼륨, 철분 마그네슘 등 많은 미네랄과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A와 K 가포함 되어있어요.

이런 성분들은 대장의 기능을 도움 주기로 인해 변비에도 보탬이 돼, 동의보감에 기초하면 소화를 뒷받침해주면서 설사를 멈춰주며,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씨앗에 포함되어 있는 뮤신은 장내에 필요없는 노폐물과 점액 및 독소를 씻어제공하기으므로 대장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무화과의 효능 9. 안구 건강

무화과에는 루테인 성분이 내포되어 있어요. 루테인은 눈의 안쪽 망막 중심부터 자리한 신경조직에 변성이 일어나서 시력이 적어지는 황반변성 증상의 개선에 도움이 돼요.

또한 고혈압과 친밀한 관련이 있는 망막혈관폐쇄증에도 도움된다고 해요. 무화과에 소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과 카로틴 성분 역시 안구 건강을 발전되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무화과의 효능 10. 고혈압 개선

많은 폴리페놀과 칼륨을 내포하고 있어 고혈압을 고쳐주는데 효과기 있어요. 이 같은 성분들이 혈압컨트롤 및 혈관벽에 쌓이게 된 유해산소를 삭제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또한프소라렌이라하는 성분이 혈관을 확장해주어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무화과의 효능 11. 노화방지

다른 과일들도 그렇듯 무화과에도 항산화 성분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 노화 속도를 저하해줘요. 또한 항산화력으로 시력 개선에도 도움이 돼요.

무화과의 효능 12. 빈혈 예방

무화과는 빈혈을 막아주는 식품입니다. 무화과에는 혈액의 원료인 철분과 엽산이 들어있어요. 이 성분들은 혈액의 생성을 권장하고 질이 좋은 혈액을 보완해줍니다. 철분이 혈액의 주성분이라는 말을 들어봤을 거에요. 그만큼 철분은 혈액 생성에 요긴한 역할을 지참하고 있어요.

무화과

무화과의 부작용

무화과는 피신이라고 부르는 효소가 들어가 있는고 하는데 이 효과는 많이 먹는 경우에 혓바닥에 통증과 입술 부근 가려움증의 증상이 부작용으로 일어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덜 익은 무화과는 피신이 더 많므로 가능통하게되면 잘 익은 무화과를 복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무화과는 당이 높은 열매로 당뇨환자는 안 먹어야 해요. 무화과는 또한 과다한 섭취를 하게되면 복통과 설사를 동반한 소화기 문제가 발생이 될 수 있어요.

이제까지 무화과의 효능에 대해 일전에 인식하고, 그다음으로 무화과 부작용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단지 마른안착 정도로 생각했던 무화과가 우리 육체에 이런 방법으로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하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무화과를 수시로 섭식하여 건전한 하루하루를 만들어 보세요.